[콘텐츠] 관심을 일으키는 콘텐츠의 법칙 5

[마케팅뉴스#1_관심을 일으키는 콘텐츠의 법칙 5] 좋은 콘텐츠란 무엇일까요? 많은 독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과 합이 잘 맞는 컨텐츠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관심을 끄는 콘텐츠를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콘텐츠 성공과 연결되는 콘텐츠의 10가지 법칙을 함께 알아볼까요? 1.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우리는 지난날을 회상하고 좋은 기억들을 되새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심리학의 기본으로 이런 성향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와 관련된 잊혀진 대중문화 이야기들을 찾아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콘텐츠를 만들어보세요. 예를 들어, 휴대폰 브랜드라면 옛날의 벽돌폰에서 플립폰, 오늘날의 스마트폰까지의 변천사를 다룰 수 있고,교육 브랜드에서는 마이크로PC와 듀이 십진법을 사용했을 때의 경험을 되살릴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와 관련하여 사람들이 기억하고 싶어하는 감상적인 옛 소재를 발굴하세요. 2. 나르시스즘을 자극하라 셀카라는 것이 생기기 전부터도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사랑한다는 사실은 분명했습니다. 즉, 오디언스에게 맞춤화된 콘텐츠를 만들어보세요. 그들의 이름, 얼굴 등 그들에게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것들이라면 무엇이든 콘텐츠 제작에 응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카콜라는 2014년 여름에 'Share a Coke'캠페인으이 일환으로 콜라 캔과 병에 사람들의 이름을 새겨 넣어 매출을 2% 증가시켰습니다. 이 캠페인을 2015년 여름에 다시 진행하여 이번에는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통해 자신만의 병을 제작할 수 있게 했죠. 국내에서는 스토리텔링 패키지라는 이름을 가진 제품 22종을 선보였으며, 향후 닉네임과 메시지구성은 매달 추가한다는 계획이 있다고 하네요. 닉네임과 메시지를 어떻게 매칭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스토리텔링이 가능하여 매력적인 메신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3. 소란을 일으켜 오디언스를 양극화하라 오디언스를 양극화시키는 것만큼 많은 참여와 대화를 유발하는 것도 없습니다. 고양이 대 강아지, 애플 대 안드로이드 등 오디언스를 둘로 나눌 수 있는 소재는 아주 다양합니다. 굳이 충격적인 주제나 정치적으로 의견이 분분한 주제를 고르지 않아도 되고 어느 한 쪽의 의견을 지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저 화제를 덩지고 사람들이 각자 참여하는 동안 지켜보고 있기만 하죠. 사람들이 열정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게끔 하는 것보다 콘텐츠 공유를 유도하기 쉬운 방법도 없을 것입니다. 4. 감성을 자극하라 사람들은 약자가 성공을 일구는 이야기나 선입견을 타파해 자신을 돌아보게 하는 이야기도 좋아합니다. 도브는 이를 이용해, 한 모델이 컴퓨터 그래픽으로 보정되는 모습을 저속 촬영 광고로 만들었습니다. 이 광고를 통해 상업적 아름다움을 파헤치고 진실된 아름다움이 어떤 모습이고 어떤 느낌인지를 알리는 도브의 메시지를 강화했죠. 도브는 이를 한 층 더 높은 단계로 끌고 나가 어린 여자 아이들의 잔존감을 높이는 미션으로 더 큰 감성을 자아냈습니다. 도브는 "여자 아이들이 자신의 행복과 자신감을 무너뜨리는 외모적 불안을 극복해 그들이 가진 훌륭한 잠재력을 전부 발휘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도우며 영상을 보는 사람들도 그 미션에 동참해달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5. 자유로운 주제로 콘텐츠를 만들어 보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Open Forum에서 소기업 운영자들을 위해 발행되는 엄청난 양의 전문가 콘텐츠든, Whole Foods와 Trader Joe's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레시피든, 많은 브랜드들이 콘텐츠 마케팅으로 유용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콘텐츠를 만든다고 해서 제품 페이지로 연결되는 플러그와 링크로 도배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무료 콘텐츠 제작은 시간을 투자해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것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요리 팁'이나 '심층 구매 가이드'와 같이 깔끔하게 디자인된 유용한 콘텐츠여도 좋습니다. 갖아 먼저,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출처로서 신임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이렇게 사람들의 관심을 일으키는 콘텐츠의 법칙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중요한 것은, 마케팅 전략에 부합되는 인사이트에서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출처 : 10 Commandments to Vreate Compelling Contentfrom Content Marketing Insuitute(CMI) http://www.openads.co.kr/nTrend/article/4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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