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뉴스 12. 네이버 동영상 콘텐츠 강화! "동영상 뷰어" 네이버에서 5월 30일에 '동영상 뷰어'를 적용했습니다.네이버 모바일앱에 동영상 뷰어 베타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영상 플랫폼 강화를 알리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추천 기술인 '에어스(AIRS)가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웹 오리지널 콘텐츠와 스타들이 진행하는 V라이브,일반 창작자가 블로그나 카페 등 UGC 서비스에 게시한 동영상 등을이제 하나의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는 것입니다 동영상 콘텐츠는 유투브를 필두로 점점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그 영향력은 점점 거세지고 있고, 텍스트나 글보다는 동영상 콘텐츠로 인한 막강한 광고효과가 뒤따르기때문에이제 동영상 콘텐츠를 간과할 수 없는 때입니다. 소비형태가 동영상으로 많이 옮겨지기도 했지요. 이번 동영상 전용 뷰어 베타 서비스를 통해서 기존 각 서비스 단위별로 운영이 되었던 것이 단일 플랫폼에서 한 눈에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네이버앱을 하면서 팝업플레이어로 동영상 연속 시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동영상 콘텐츠 강화를 계속 하고 있다는 것인데요,동영상 기술 플랫폼의 정교화를 위해 '네이버TV', 'V라이브', 뉴스 등단위별 운영을 메타데이터를 통합 관리, 운영하는 새로운 백엔드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현재 네이버 동영상 전용 뷰어는 푸드, 자동차, 리빙, 패션뷰티, 게임 등5개의 모바일 네이버 주제에 우선 적용이 되었으며,향후 다른 주제판에도 추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네이버앱에서는 기존보다 더 쉽고 빠르게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동영상 뷰어에서 추천 동영상을 연속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또한 창작자 중심의 동영상 기술 플랫폼을 강화하기위해동영상을 간편하게 편집해서 올릴 수 있는 모바일 전용 동영상 에디터를 상반기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필터와 음악 등 동영상을 편집하는데 필요한 요소들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모은 것이죠. 동영상 뷰어 서비스를 적용하기 전에는 네이버앱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려면 화면 이동을 거쳐야했지만, 적용 후에는 보고 있는 화면에서 바로 동영상이 재생되고, 재생 중에도 서핑과 검색은 계속 할 수 있기때문에 동영상에 대한 접근성이 훨씬 높아지도록 했습니다 네이버가 동영상 뷰어 베타서비스를 적용하면서, 유투브에 치우쳤던 동영상의 판도가 어떻게 변화가 될지 궁금해집니다 인용 : 네이버 공식 블로그, 각종 뉴스